ISCC EU
(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인증 소개
ISCC는 대표적인 바이오에너지 인증입니다.
한국에서 유럽 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요구되는 인증입니다.
EU는 RED(재생에너지지침)에서 바이오매스의 지속적인 생산과 가공을 위한 EU 회원국의 의무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ISCC는 해당 의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바이오매스 및 바이오에너지 인증 제도입니다.
2016년에는 Clean Energy for all Europeans에서 이니셔티브를 발표하였고, 2018년 6월 의회의 동의를 얻어 REDⅡ를 제정하였습니다.
1) REDⅠ : 2020년까지 설정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와 바이오에너지의 사용 목표, 이의 실행방 법 및 협약 등을 합의
2) REDⅡ : 2030년까지 32%의 신재생 에너지 보급, 수송용에서는 14%의 재생에너지로 대체 해야 한다는 강제 규정 도입
바이오디젤 원료로는 대두유, 팜유, 채종유 등이 있으며,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폐식용유입니다.
피터슨은 국내 폐식용유 업체와 바이오디젤 업체 등을 대상으로 인증 지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회 소개
ISCC는 다중 이해관계자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2010년 베를린에서 20개 회원사가 모여 ISCC 협회를 창립했으며, 첫 번째 ISCC 인증서인 Alco Biofuels(BEL: 바이오에탄올)이 인정되었습니다.
이후 영향력을 넓혀 원격 감지 데이터(GRAS)로 토지 이용 변경을 확인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이해관계자 위원회를 넓히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ISCC 협회에 140개 이상의 회원기업이 소속 및 가입되어 있고, 그 중에는 연구기관과 NGO 단체도 협회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회원기업들은 ISCC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증 원칙
1. Implementation of zero-deforestation (산림 벌채 및 파괴 금지에 대한 이행)
2. Protection of land with high biodiversity value and high carbon stock (높은 생물 다양성 및 탄소 보존 지역에 대한 보호)
3. Protection of soil, water and air (토양, 수질자원 및 대기환경의 보호)
4. Compliance with human, labour and land rights (인권, 노동 그리고 토양 보존에 대한 준수사항 설정)
5. Measurement and reduction of greenhouse gas emissions (온실가스 배출량 측정 및 저감)
6. Traceability throughout supply chains (전체 공급망에 대한 추적 가능성)
7. Integration of smallholders in international supply chains (국제 공급망 안 에서의 작은 기준들의 통합성)
8. Compliance with laws and international treaties (법률 및 국제 조약 준수)
9. Good management practices (우수 관리 기준의 제공)
ISCC PLUS 인증과의 차이점
ISCC EU는 유럽 시장 내 바이오 연료를 판매하기 위해서 의무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ISCC PLUS 유럽 이외의 국가로 지속가능한 원료 및 제품 판매 시 취득해야 하는 인증 프로그램으로 의무성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