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PO
(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

인증 소개
최근 소비자들은 환경적 및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는 제품 구매를 피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 및 판매 단계까지 전 공정 과정의 투명성과 신뢰도에 대한 주요 NGO 단체들의 감시도 강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지속가능한 팜유 산업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팜유 생산량의 19%가 RSPO 인증 농장에서 생산되며(2014년 기준), RSPO 회원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팜유 생산/판매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RSPO(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는 팜유 생산으로 인한 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기업과 환경단체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입니다. RSPO 인증은 환경을 보호하면서 사회적 수요도 충족시키는 합당한 방식으로 팜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팜유는 화장품 원료, 비누, 샴푸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원료이며, 최근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대체 기름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업체는 RSPO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전 세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고, 지속가능한 원칙을 준수하여 제품을 생산했음을 소비자에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FSC 협회
RSPO 협회는 팜유 제품이 환경이나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게 생산되어야 한다는 절박한 요구와 전세계적 관심이 증가하며, 팜유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고객에게 증명하기 위하여 탄생했습니다.
2005년 11월 최초의 RSPO 기준이 채택되었으며, 2년 간의 시범 운영 후 2007년 11월부터 해당 기준이 배포되었습니다.
후로 Task Force 및 실무 그룹에 의한 검토가 진행되고,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2013년 RSPO 임시 총회에서 회원들에 의해 최종 승인되었습니다. 최근까지 RSPO 회원은 92개국에서 4,000명을 돌파했습니다.
RSPO 협회의 주요 활동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표준 및 벤치 마크 혁신, △수요 및 관심 촉진,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검증 및 불만처리 개발 및 관리, △수요와 공급 연결,
△소규모 농장들의 참여 접근 촉진, △지원 협력, △지역별 접근
RSPO 인증 비전
- 지속 가능한 팜유 제품의 생산, 조달, 재정 및 사용을 개선
- 지속 가능한 팜유의 전체 공급망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표준을 개발, 구현, 확인, 보장 및 주기적으로 검토
-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팜유 사용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평가
- 정부와 소비자를 포함한 공급망 전체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관계를 맺고 기여
인증 원칙
- CoC 기본 요건
- 공급망 모델 설정
- 문서화된 절차
- 원료 구매
- 외주 활동
- 제품 판매
- 거래 내역 등록 관리
- 관계자 교육
- 기록 유지관리
- 전환 효율
- 로고 사용
- 불만 처리
- 경영 검토
로고 사용 구분

인증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