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S


(Recycled Claim Standard)


  인증 소개

RCS(Recycled Claim Standard)는 5% 이상의 리사이클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재활용 원료 및 이를 활용한 완제품 관리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원료 수집, 가공부터 완제품 생산 및 판매에 이르는 모든 단계의 공정이 심사의 대상이 됩니다.

RCS 인증품을 생산, 유통하는 기업은 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생산 및 관리 구조의 일관성과 투명성을 보장받게 됩니다.

또한, 재활용 자재 사용을 장려하여 생산 활동으로 인한 환경적 피해를 감소시키고, 업체의 사회적 기준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TE 협회

TE(Textile Exchange) 협회는 환경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섬유 협회로, 섬유 산업 내에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위한 행동이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오가닉, 리사이클, 다운 인증 등 여러 국제 인증을 보유,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증 원칙

1. Traceability: 인증 원료 구매부터 생산 및 판매에 대한 추적성

2. Mass balance: 입고 원료 내에서의 제품 생산 내역 확인

3. Separation and Identification: 인증품의 분리 보관

  인증 구분

구분내용
RCS 100
제품에 95% 이상 리사이클 원료가 사용되는 경우
RCS Blended
제품에 5~94% 리사이클 섬유 원료가 사용되는 경우


  GRS 인증과의 차이점

GRS가 RCS 보다 넓은 심사 범위라는 점을 제외하고, RCS와 GRS는 동일합니다.

RCS는 최종 제품의 재활용 원료 함량을 파악하는 인증 기준으로 5%~100% 리사이클 재료를 포함하는 모든 제품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GRS의 경우 20% 이상의 리사이클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로고 사용을 위해서는 리사이클 원료가 50% 이상 포함되어야 합니다.

GRS는 원재료 함량 파악은 물론, 사회적 및 환경적 측면의 요구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또한 제품의 생산 과정에서 화학물질 사용에 있어 규제를 준수했는지에 대한 심사도 이뤄집니다.